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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자율주행차 개발 현황 봅시다
    카테고리 없음 2020. 2. 28. 20:30

    주요 주도하는 기관들은 모 빌러티 서비스 가운데 자율 주행 산업 육성을 위해서 ODD(Operational Design Domain)내의 완전 자율 주행이 가능한 Lv.4기술 개발에 집중하고 있다. 기존 자동차 산업의 패러다임은 자율형 모빌리티로 진화했으며 다양한 모빌리티 요구에 맞춰 맞춤형 모빌리티 서비스를 제공하는 수요자 중심의 서비스 산업으로 변모하면 급격히 재편될 것으로 예상된다. 자율형 모 빌러티 산업(로봇 회사 라스트 마쵸쯔 등)의 상용화를 위해서는 특정 구간 또는 환경에서 운전자 개입 없이 목적지까지 운행이 가능한 Lv.4수준 이상의 자율 주행 기술을 확보하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Lv.4자 유루 성주의 외출은 ODD영역 내의 완전 자율 주행, 다양한 주행/결함의 상황 대처 기술 확보가 핵심인 '미래 차 산업 발전 전략(산자부 20첫 9)'에 따르면 2030년 완전 자율 주행 상용화가 시작될 것으로 판단된다. <자율주행 상용화 로드맵 및 레벨 정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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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주요 OEM과 주요 웨이모, 엔비디아, 퀄컴 등 대형 Tech Company에서는 높은 수준의 자율주행 기술을 확보하고 있으며, 다양한 형태(머캐팅, 기술시연 등)로 홍보하고 있어 자율주행에 대한 대중의 관심이 집중되고 기대도 높은 귀취로 자리 잡았다. 구글의 자율 주행 부문 웨이 운전하는 피닉스 시 주변의 하나 60Km반경으로 400명으로 이용자를 대상으로 세계 최초로 자율 주행 차의 상용 서비스를 시작했다. 테슬라 완전 자율주행 기능은 소프트웨어 업데이트(OTA;Over the Air)를 통해 지속적으로 개선할 수 있도록 설계돼 자율주행 수준을 진화시켰다. <자율주행차 시장 패권 경쟁 현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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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그 밖에도 국내외의 각종 연구소, 대학, 자율주행 스타트업을 통해서 경쟁적으로 높은 수준의 자율주행 기술을 확보하고 있으며, 그 기술을 확보하고 있음이 발표되었다.​ ​[참고 자료]자율 주행 차 인공 지능 상용화 기술과 산업 전망, KEIT, 2019.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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